URP 설정.
처음에 기획했듯이 블록이 떨어지면서 Trail Renderer를 사용한 잔상효과가 있었으면 좋을 거 같아서 밑의 에셋을 활용해봤습니다.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vfx/particles/unique-projectiles-mega-pack-vol-1-229041
Unique Projectiles - Mega Pack - Vol. 1 | 시각 효과 파티클 | Unity Asset Store
Add depth to your next project with Unique Projectiles - Mega Pack - Vol. 1 from Gabriel Aguiar Prod. Find this & more 시각 효과 파티클 on the Unity Asset Store.
assetstore.unity.com
이 에셋을 사용하려면 처음 유니티를 생성할 때 URP를 선택하지 않았다면 따로 추가해줘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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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전 | 적용후 |
이런식으로 URP를 적용하지않으면 이펙트가 깨지게 됩니다.
다운로드 하는방법은 쉽습니다.
상단의 Window -> Package Manager 에서 Universal RP를 install 하시면 됩니다.
다운받으신후 상단 Edit -> Rendering -> Materials -> Convert ~~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후
상단 Edit -> Project Settings 에 Graphics 항목에 보면 URP Global Settings 는 위의 Convert Selected ~ 를 하셨으면 자동적으로 들어가있고 그위 Graphics 에는 제가 다운받은 에셋의 Pipeline을 넣어주었습니다.
간단한 Trail 설정 방법입니다.
Width : Trail의 넓이입니다.
이미지상의 그래프는 꼬리의 상태?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0.15 정도이고 끝에는 0에 가까워지게 됩니다.
Time : Trail, 이 생기고 나서 없어지는 시간입니다.
Time, 이 길어질수록 Trail의 길이는 길어지고
반대로 짧아질수록 작아집니다.
Min Vertex Distance : Trail이 생기는 최소 이동 거리 입니다
해당하는 수치만큼 이동해야 Trail이 생기게 됩니다.
Autodestruct : 물체가 한번 움직였다가 멈추었을 때 Trail을 파괴하는 옵션입니다. 이번 게임에서는 블록들이 멈췄다가 튕기고 할 수 있으니 저는 꺼주었습니다.
URP 적용후 간단한 테스트 영상입니다
Text Mesh Pro 설정
저는 기본 Text 보다 Text Mesh Pro가 다양한 기능이 많기때문에 사용합니다.
Text Mesh Pro는 처음 사용할때 한글이 깨지기 때문에 따로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처음으로
https://fonts.google.com/noto/specimen/Noto+Sans+KR
Google Fonts: Noto Sans Korean
Noto is a global font collection for writing in all modern and ancient languages. Noto Sans KR is an unmodulated (“sans serif”) design for the Korean language u
fonts.google.com
구글에서 지원하는 한글 폰트를 다운받아 폰인 유니티 Assets 파일에 넣어주면 됩니다.
그후 유니티 상단 에 Font Asset Creator을 클릭해서 폰트를 만들어 주면됩니다
Source Font File에 아까 다운받았던 한글폰트중 마음에 드는걸 넣고
Generate Font Atlas 와 Save 를 순서대로 눌러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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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과정을 하고나면 Assets에 위 같은 아이콘이 생기고 더블클릭해서
Atlas Population Mode를 Static 에서 Dynamic 으로 변경 해주면 됩니다.
위의 과정을 다했으면 이제 Font Asset 부분에 폰트를 넣고 사용하면 됩니다.
간단하게 UI 배치후 자동적으로 블럭이 생성되는 테스트 영상입니다 !
고민중인것.
맵구성 및 맵업그레이드 방법,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가치 설정? 돈? 다이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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