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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상단 File -> Bulid Settings
안드로이드로 개발 할 꺼라서 Platform 에 있는 Android 설정을 해줍니다.
- Run Device : 컴퓨터에 연결해둔 핸드폰이 여러개가 아니라면 Default device로 해두면 Build And Run을 눌렀을때 빌드 후 컴퓨터와 연결된 핸드폰에 설치되고 실행된다.
- Build App Bundle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올릴 때 체크해서 빌드하면 됩니다.
Apk 파일 대신 App bundle( .aab ) 확장자로 빌드가 됩니다.
Apk 방식과
aab 방식
장점
- 사용자가 다운로드할 때, 적은 용량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 Apk 파일은 파일 크기가 고정되어있는데, aab 방식은 스마트폰에 따라 최대 크기보다 작은 크기를 가진다.
- 용량이 적어 사용자들이 다운로드할 확률이 상승한다?
단점
- 빌드 시간이 Apk 대비 오래걸린다.
- PlayerSettings 빌드에 관한 세부설정을 합니다
- Minimim Api Level : 지원되는 안드로이드 버전을 선택합니다. 5.1 버전보다 낮은버전도 가능하지만 오류가 자주나서 미니멈을 5.1로 설정.
- Target Api Level : 위에 설정한 미니멈 이상의 버전을 알아서 설정해줍니다 딱히 안건드려도됨.
- ARM64 :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올라가는 앱은 64비트를 지원해야되서 체크
- Scripting Bakend : IL2CPP로 설정하지 않으면 ARM64를 체크할수없음으로 IL2CPP로 변경
- Render outside safe area : 요즘 핸드폰의 경우 전면 카메라와 액정 부분이 겹치기 때문에 이걸 체크해주면 전면 카메라 아랫부분까지만 화면이 나오게 된다 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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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rientaion 과 Allowed Orientations for Auto Rotaion 은 화면 설정이다 이번 게임은 세로로 할것이기 때문에 Portrait 과 Portrait Upside Down 을 켜주고 만약 회전이 안되게 하고싶으면 Auto Rotation을 그냥 Portrait으로 바꾸면 된다.
화면 설정
1920x 1080 , 1280x 720 Portrait 으로 바꾸고 Ui가 배치될 Canvas Scaler에 UI Scale Mode를 Scale Wih Screen Size로 변경하고 Reference Resolution 사이즈를 게임 화면 사이즈와 동일하게 변경해줍니다.
구글 애드몹 플러그인
https://github.com/googleads/googleads-mobile-unity/releases
Releases · googleads/googleads-mobile-unity
Official Unity Plugin for the Google Mobile Ads SDK - googleads/googleads-mobile-unity
github.com
깃허브에 있는 위 플러그인을 다운받고 유니티에 적용시킨후
구글 애드몹
https://admob.google.com/intl/ko/home/https://apps.admob.com
AdMob
이메일 또는 휴대전화
accounts.google.com
에서 회원가입 및 어플 등록후 App ID를 발급받아 밑에 적어주면 끝
Assets -> Google -> Mobile Ads -> Sttings...
구글 애드몹 플러그인 설치시 오류가많이 나서 미리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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