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 Unity ] UI를 사용해 FPS를 보는 방법.
Hexs
2023. 4. 9. 1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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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TMPro;
public class FPS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float fps;
[SerializeField] float ms;
float deltaTime;
[SerializeField] GameObject UIM_fram;
private void Awake()
{
Application.targetFrameRate = 60; // 프레임을 60으로 제한
Screen.SetResolution(1920, 1080, false); // 화면크기 조정.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deltaTime += (Time.deltaTime - deltaTime) * 0.1f;
fps_();
}
void fps_()
{
fps = 1.0f / deltaTime;
ms = deltaTime * 1000.0f;
string text = string.Format("({1:0.} ms) {0:0.0} fps", fps, ms);
if (fps > 50)
{
UIM_fram.transform.GetComponent<TextMeshProUGUI>().text = "<color=#0000FF>" + text + "</color>";
}
else if (fps > 40)
{
UIM_fram.transform.GetComponent<TextMeshProUGUI>().text = "<color=#9400D3>" + text + "</color>";
}
else if (fps > 30)
{
UIM_fram.transform.GetComponent<TextMeshProUGUI>().text = "<color=#87CEFA>" + text + "</color>";
}
else
{
UIM_fram.transform.GetComponent<TextMeshProUGUI>().text = "<color=#FF0000>" + text + "</color>";
}
}
}
이런식으로.
모바일이나. 유니티 상에 게임플레이 화면에서 프레임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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